Top
반응형
어제 작성하는걸 깜박해서 오늘 2일치를 작성한다.
큰 틀은 저번 주에 거의 잡아놓은 상태라서
이번 주에는 거의 디테일한 작업들이랑 마무리 작업에 들어갔다.
우선은 다음 차량으로 연결되는 부분을 만들어줬다.
저 문은 일본에서는 관통문 이라고 한다는 걸 알았다.
주변에 들어가는 소화기, 금연표시, 차량번호, 우선좌석 표시 등도
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어준다.
뭔가 여담이지만
쓰리디 모델링을 하다보니까 2d 작업을 할때에도
접근 방식에서 효율성이 올라간 것 같다.
그리고 바닥 질감을 좀 더 디테일하게 업그레이드시켰다.
머테리얼 프리뷰에서 보면 이렇다.
바닥에 musgrave texture로 약간 꿀렁꿀렁한 질감을 주면서
동시에 가로로 반복되는 울렁거림도 만들어줬다.
그리고 머테리얼 프리뷰 상에서는 잘 안보이지만
스크래치도 두가지 텍스쳐를 섞어서 만들었다.
렌더뷰로 보면 이런 느낌
빛이 비춰지는 부분을 잘 보면 스크래치도 나있는 걸 볼 수 있다.
3장은 테스트 렌더
확실히 아직 천장 디테일을 표현 안해서인지
어색한 느낌이 많다.
그래도 꽤 많이 채워서 조만간 마무리 될 것 같다.
5일차는 9시간 37분으로 클리어
반응형
'Daily Study > 3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63 블렌더 폐관수련 7일차 - 지하철 씬 애니메이션 작업 시작 (0) | 2022.01.06 |
---|---|
062 블렌더 폐관수련 6일차 - 일본 지하철 씬 마무리 단계 (0) | 2022.01.04 |
060 블렌더 폐관수련 4일차 (0) | 2021.12.30 |
059 블렌더 폐관수련 3일차 - 일본 지하철 씬 계속~ 진행중 (0) | 2021.12.30 |
058 블렌더 폐관수련 2일차 - 3d 일본 지하철 씬 계속 진행 중 (0) | 2021.12.29 |
Daily Study/3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