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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1 블렌더 연습 커브로 로고 만들기, 텍스쳐 적용

Daily Study/3D

2021. 4. 8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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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맥에 들어갈 애플 로고를 만들었다

베지어 커브로 점들 돌려가면서 extrude 해주면서 맞추면 금방이다.

기본적으로 3차원이다보니까 일러 펜툴 쓰는것처럼 마냥 편하진 않지만 이정도 한 두번 작업하는건 쉬울듯 하다.

 

커브는 아직 거의 안써봐서 잘 모르지만

커브를 만들고 그거 따라서 움직이게도 할 수 있고 그런 것 같다.

 

계획만 하던 레베럽 로고 리본 애니메이션을 만들때 아마 사용해야할 것 같다.

 

요런 식으로 꽤 맘에 들게 로고가 나왔다.

펜툴보단 불편하지만 그렇다고 결과물에 차이가 생길 정도는 아닌 것 같다.

 

블렌더 구루 아조씨가 운영하는 폴리곤 사이트에서

무료 텍스쳐들도 받아서 몇개 적용해봤는데

 

base color, normal map, displacement 이렇게 세 개만 걸어줬다.

 

빛이랑 각도가 잘 맞으면 이런 식으로 사이 파인 부분과 텍스쳐가 보인다.

 

그리고 바닥도 그냥 뭔가 좀 두드러지는 걸로 하나 적용해보고 싶어서

숲 바닥 같은걸로 적용해봤다.

 

렌더링 돌리니 이렇게 나왔다.

 

책상 상판 텍스쳐가 잘 안보이는거랑 바닥도 글케 입체감이 느껴지지 않는 건 아쉽지만...

일단 조명 관련된 영상을 계속 보고 있으니까

보면서 공부해보고 다시 조명을 설정해봐야겠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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