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p
반응형
아이맥에 들어갈 애플 로고를 만들었다
베지어 커브로 점들 돌려가면서 extrude 해주면서 맞추면 금방이다.
기본적으로 3차원이다보니까 일러 펜툴 쓰는것처럼 마냥 편하진 않지만 이정도 한 두번 작업하는건 쉬울듯 하다.
커브는 아직 거의 안써봐서 잘 모르지만
커브를 만들고 그거 따라서 움직이게도 할 수 있고 그런 것 같다.
계획만 하던 레베럽 로고 리본 애니메이션을 만들때 아마 사용해야할 것 같다.
요런 식으로 꽤 맘에 들게 로고가 나왔다.
펜툴보단 불편하지만 그렇다고 결과물에 차이가 생길 정도는 아닌 것 같다.
블렌더 구루 아조씨가 운영하는 폴리곤 사이트에서
무료 텍스쳐들도 받아서 몇개 적용해봤는데
base color, normal map, displacement 이렇게 세 개만 걸어줬다.
빛이랑 각도가 잘 맞으면 이런 식으로 사이 파인 부분과 텍스쳐가 보인다.
그리고 바닥도 그냥 뭔가 좀 두드러지는 걸로 하나 적용해보고 싶어서
숲 바닥 같은걸로 적용해봤다.
렌더링 돌리니 이렇게 나왔다.
책상 상판 텍스쳐가 잘 안보이는거랑 바닥도 글케 입체감이 느껴지지 않는 건 아쉽지만...
일단 조명 관련된 영상을 계속 보고 있으니까
보면서 공부해보고 다시 조명을 설정해봐야겠다.
반응형
'Daily Study > 3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23 블렌더 입문 (15) 의자 튜토리얼 모델링 마무리 (0) | 2021.04.18 |
---|---|
022 블렌더 입문 (14) 의자 모델링 튜토리얼 시작 (0) | 2021.04.16 |
020 블렌더 연습 shrinkwrap modifier 활용 (0) | 2021.04.01 |
019 블렌더 연습 닌텐도 스위치 러프 모델링 (0) | 2021.03.31 |
018 블렌더 연습 아이맥, 책상 러프 모델링 (0) | 2021.03.29 |
Daily Study/3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