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p
반응형
하도 이번 주에 치과 왔다갔다 하면서 공부를 못해서
오늘 퇴근하고 집에서 좀 쉬다가 의자 튜토리얼 모델링을 마무리했다.
사실 오늘 별 건 안하고
의자 아래에 있는 수평으로 된 부분이랑
나사 부분들 정도만 해준 것 같다.
나머지는 좀 위치 잡고 각도 조절해주는 정도.
그리고 이것저것 찾아보다가
substance painter가 궁금해져서 찾아보니까
스팀에서 영구버전도 팔고
학생용도 1년단위로 무료로 갱신할 수 있다고 해서
일단 라이센스까지는 따놨다.
잠깐 만져봤는데 레이어 방식이라 뭔가 더 익숙하기도 하고
여러 머테리얼 프리셋들이 있어서
이것만 잘 써도 텍스쳐 걱정은 안해도 되겠단 생각이 들었다.
그리고 애초에 텍스쳐페인팅 전용으로 나온 툴이다보니까
결국엔 전문적으로? 하려면 블렌더 내부에서 해결할게 아니라
섭스턴스 페인터로 데려와서 하는게 좋다고 본 것 같기도 하다.
난 어차피 이걸로 뻑적지근하게 작업할 건 아니고
내 자기만족용 작업들이나 취미용이긴 하지만
확실히 배울 부분은 많은 툴인 것 같다.
일단 모델링부터 잘 마무리 하고 이것저것 만들어봐야지.
반응형
'Daily Study > 3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25 블렌더 연습 한성컴퓨터 무접점키보드 GK898B 모델링 (0) | 2021.04.21 |
---|---|
024 블렌더 입문 (16) 의자 튜토리얼 최종 마무리 (0) | 2021.04.19 |
022 블렌더 입문 (14) 의자 모델링 튜토리얼 시작 (0) | 2021.04.16 |
021 블렌더 연습 커브로 로고 만들기, 텍스쳐 적용 (0) | 2021.04.08 |
020 블렌더 연습 shrinkwrap modifier 활용 (0) | 2021.04.01 |
Daily Study/3D